class FightUnit
{
public:
int publicInt;
protected:
int protectedInt;
private:
int privateInt;
public:
void Fight(FightUnit& _Other)
{
}
};
class Player : public FightUnit
{
};
위의 코드에서 Player 클래스는 FightUnit을 상속 받았다.
상속은 Is A 관계이기 때문에 Player와 FightUnit은 Is A 관계이다
Player는 FightUnit 이다.
Player Is A FightUnit
class Weapon
{
};
Weapon 클래스를 추가하고
class Player : public FightUnit
{
private:
Weapon* Ptr;
};
Player 클래스에 Weapon 클래스를 (어떠한 형태든) 가지고 있다면
이는 Has A 관계가 된다.
Player는 Weapon을 가지고 있다.
Player Has A Weapon
'C++' 카테고리의 다른 글
ClassBytePadding(바이트패딩) (0) | 2020.12.22 |
---|---|
깊은복사,얕은복사 (0) | 2020.12.22 |
상속문법(부모클래스 앞에 붙는 접근제한지정자) (0) | 2020.12.22 |
방어코드,Assert (0) | 2020.12.19 |
순환참조,Inheritance(상속),업캐스팅 (0) | 2020.12.18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