C++

접근제한자

Nin 2020. 12. 13. 00:07

 

class Player   // 사용자 정의 자료형 생성
{
public:         //여기에는 public이 생략되있고 이를 디폴트 접근제한 지정자라고 한다. 
	int Att;
   	int Hp;
};

int main()
{
	Player NewPlayer;
    
   	NewPlayer.Att = 100; // 여기서 이게 되는건 멤버 변수인 int Att가 public으로 되어있기 때문이다
}

접근제한자에는 3가지 종류가 있다.

접근제한자 멤버(사용자 정의 자료형 내부) 자식 전역 지역
public  가능 가능 가능 가능
private 가능 불가능 불가능 불가능
protected 가능 가능 불가능 불가능
struct StructPlayer
{
    private: //아래있는 변수나 함수들을 private 접근 제한 방식으로 처리
    int Att;
    public: //아래있는 변수나 함수들을 public 접근 제한 방식으로 처리
    int Hp;
}

이런식으로도 사용이 가능하다.

 

C++ 에서는 사용자 정의 자료형에는 여러가지 종류가 있고,

그 중 대표적인것이 위의 코드에서 사용한 class와 struct이다.

class와 struct의 차이는 디폴트 접근 제한자가

class는 pirvate 되어있고

struct는 public 이라는 이 차이밖에 없다.

디폴트 접근 제한자 : 접근 제한자를 아무것도 지정해 주지 않았을 경우 기본으로 정해지는 제한자로 생략되어있다.

 

 

 

'C++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nullptrObject  (0) 2020.12.13
함수 호출 규약  (0) 2020.12.13
ObjectInit,Constructor(생성자)  (0) 2020.12.13
This  (0) 2020.12.12
객체지향  (0) 2020.12.10