class Player // 사용자 정의 자료형 생성
{
public: //여기에는 public이 생략되있고 이를 디폴트 접근제한 지정자라고 한다.
int Att;
int Hp;
};
int main()
{
Player NewPlayer;
NewPlayer.Att = 100; // 여기서 이게 되는건 멤버 변수인 int Att가 public으로 되어있기 때문이다
}
접근제한자에는 3가지 종류가 있다.
접근제한자 | 멤버(사용자 정의 자료형 내부) | 자식 | 전역 | 지역 |
public | 가능 | 가능 | 가능 | 가능 |
private | 가능 | 불가능 | 불가능 | 불가능 |
protected | 가능 | 가능 | 불가능 | 불가능 |
struct StructPlayer
{
private: //아래있는 변수나 함수들을 private 접근 제한 방식으로 처리
int Att;
public: //아래있는 변수나 함수들을 public 접근 제한 방식으로 처리
int Hp;
}
이런식으로도 사용이 가능하다.
C++ 에서는 사용자 정의 자료형에는 여러가지 종류가 있고,
그 중 대표적인것이 위의 코드에서 사용한 class와 struct이다.
class와 struct의 차이는 디폴트 접근 제한자가
class는 pirvate 되어있고
struct는 public 이라는 이 차이밖에 없다.
디폴트 접근 제한자 : 접근 제한자를 아무것도 지정해 주지 않았을 경우 기본으로 정해지는 제한자로 생략되어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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