enum ITEMTYPE
{
Weapon,
Armor,
Potion,
Accessories
};
enum이란 정수형 상수를 문자로 코드에서 사용하게 해주는 문법으로
위의 코드에서 Weapon은 0 이되고 Armor는 1
Potion은 2 , Accessories 3 이 된다.
enum에서 정의한 얘들을 사용할 때에는
if(3 != Weapon)
{
}
이렇게 enum의 이름을 생략하고도 사용할 수 있다
그렇기 때문에 enum안에서 정의해놓은 이름은
다른 enum문에서 사용할 수 없다.이름이 겹치기 때문에 안된다.
이런 이유에서 enum class 문법이 나왔으며
enum class TYPE
{
Weapon,
Armor
}
int main()
{
if(1 != TYPE::Weapon)
}
이렇게 풀네임으로 사용해야 한다.
'WinAPI' 카테고리의 다른 글
파일 경로 관리(문자열 파싱) (0) | 2021.01.23 |
---|---|
TransparentBlt 함수 , #pragma comment (0) | 2021.01.22 |
LoadImage 함수 (이미지 로드) (0) | 2021.01.21 |
더블버퍼링 (0) | 2021.01.20 |
assert 추가 설명 (0) | 2021.01.20 |